UPDATE : 2017.11.25 토 11:16

최원영 이사장, “국제수준 교육으로 크리스천리더 양성”

본국제크리스천학교, 국제적 소양 함양 민은홍 기자l승인2017.02.20l수정2017.10.29 21:3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본국제크리스천학교 이사장 최원영 목사, 본지 대표/발행인 구인본 목사(왼쪽부터)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한 본국제크리스천학교(이사장 최원영 목사)는 현재 미국 크리스천 학교와 동일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그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본국제크리스천학교는 정규 커리큘럼과 더불어 방과 후 과정을 통한 기초 영어 다지기는 물론 영어로 드리는 예배, 영어 드라마 수업, 영어 과학 수업, 영어 요리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매일 15분 예배 훈련을 통해 삶에 자연스럽게 예배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원어민과의 실험 교육을 통한 과학 수업에 대한 흥미도 및 실험 과정을 통한 영어실력을 향상 시키고 있으며. 과학 수업 외에도 영어와 요리수업을 접목 시켜 자연스럽게 토론 수업으로의 연계성을 가지고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스토리 북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영어 드라마 수업 등을 통해 감성 및 영성 그리고 영어 실력 또한 향상시키는 1석 3조의 수업을 체험하고 있다. 특히 매주1회 주일 예배와 같은 형식의 예배 문화와 매일 감사일기 쓰기 및 성경구절 암송을 통해 그 무엇보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있으며, 그 어디서 보다 매우 진지한 모습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다.

본국제크리스천학교는 현재 방과 후 과정이 운영 중이며, 이번 봄 방학 캠프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학부모를 초청하여 영어 프리젠테이션 및 영어 연극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뽐낼 예정이며, 2017년 여름에는 학교에서 익힌 영어실력의 검증을 위해 여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미국 중부지역 테네시 주에서 실시하는 Bill rice Ranch Camp에 참석할 예정이다. Bill Rice Ranch Camp는 한국형 미국 초. 중고등부 연합 성경학교의 형태로 미국 정통 크리스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이며, 한해 매 회차 마다 약 700명가량의 학생들이 참석하며 한국인으로서는 본 국제 크리스천 학교 학생들이 유일할 것으로 여겨져 영어를 쓸 수밖에 없는 환경을 통한 영성 및 영어 실력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그리고 아울러 미국 동부지역에 위치한 세계 명문 대학 및 뉴욕, 워싱턴 박물관, 백악관등을 방문할 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본푸른교회 부설 본국제크리스천학교에서는 현재 봄 방학 맞이 영어 영성 캠프가 실시중이다. 본국제크리스천학교는 학업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영어 말하기 및 쓰기, 읽기 등 기초 영어 다지기는 물론 영어로 드리는 예배, 영어 드라마 수업, 영어 과학 수업, 영어 요리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매일 15분 예배 훈련을 통해 삶에 자연스럽게 예배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이 평소 어려워하던 과학수업을 원어민과의 실험 교육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도 및 영어실력 또한 향상 시키고 있다.

과학 수업 외에도 영어와 요리수업을 접목 시켜 자연스럽게 토론 수업으로의 연계성을 가지고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스토리북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영어 드라마 수업 등을 통해 감성 및 영성 그리고 영어 실력 또한 향상시키는 1석 3조의 수업을 하고 있다. 학생들의 반응은 아직 까지는 영어라는 매개체가 편하지는 않지만 연극, 과학, 요리, 미술 등을 접목 시켜 수업하는 방식을 통해 지루하지 않게 수업에 임하고, 특히 매주1회 주일 예배와 같은 형식의 예배 문화와 매일 짧게 드리는 감사일기 쓰기 및 성경구절 암송을 통해 그 무엇보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있으며, 그 어디서 보다 매우 진지한 모습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다.

자칫 흘려보내기 쉬운 짧은 봄방학! 본 국제 크리스천 학교의 학생들은 그 어느 때의 방학보다 알차게 다음 학년을 준비 중에 있다. 봄 방학 캠프기간은 2월 25일 까지 이며 캠프의 마지막 날인 25일(금)에는 모든 학부모를 초청하여 수업 시간 중 익혔던 영어로 발표하는 프리젠테이션 및 연극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뽐 낼 예정이다. 또한 이날 본 국제 크리스천학교의 정규과정 및 방과 후 과정을 궁금해 하는 모든 분들을 모시고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참가 대상은 크리스천 학교의 교육을 통한 선교 전략 및 영성이 바탕이 된 영어 학습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다. 이에 본 국제 크리스천 학교는 미국 현지 크리스천 학교 커리큘럼과 더불어 글로벌 캠프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모시고 다음과 같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설명회

일시: 2017년 2월 24일(금) 오후 7시

장소: 본푸른교회 본당 (구리시 벌말로 80번길 100)

참석을 원할시 자세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본국제크리스천학교 담당자 남명화 010-5659-3699 또는 070-7722-9851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민은홍 기자  hanbaek00@daum.net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편집인 : 구인본  |  kuinbon@daum.net  |  등록번호 : 특수주간신문 서울, 다11020  |  인터넷신문 서울, 아03494  |  등록일자 : 2014.12.22
사업자등록번호: 197-18-00162  |  사업자계좌 : 신한은행 110-453-110726 예금주 : 구인본(합동헤럴드)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인본
우)0180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6  |  편집국 : 02-975-3900, 취재부 : 02-975-3915~6, 광고부 : 02-975-3917  |  팩스 : 02-975-2082
합동헤럴드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7 합동헤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