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21 일 18:52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대학로 작은극장 광야 2019 기독뮤지컬 레퍼토리 2탄 구인본 편집국장l승인2019.04.29l수정2019.04.30 20:0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SYNOPSYS

세~상 불만 많은 독설폭격기, 천진난감(?) 사고뭉치 장애인들의 공동체에 강제(?) 봉사자로 입성하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갑작스러운 파혼과 실직으로 도망치듯 캐나다 휴양지를 찾은 현우. 그러나 ‘지상 최고의 낙원’으로 소개받고 찾아간 곳은 황당하게도 발달장애인 시설 ‘데이브레이크’! 친구에게 속아 장애인 시설에 봉사자로 강제(?) 입성하게 된 현우는 사고뭉치 장애인들과 사사건건 충돌하며 분노를 터뜨린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특히 아기를 임신 중인, 7살 지능의 앤디와 줄리 부부를 못 마땅해 하는 현우. 하지만 아기 ‘루카스’가 선천적인 기형 때문에 탯줄을 끊으면 15분 내로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과 혼란에 빠진다.

예정된 이별을 알면서도 아기와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리는 앤디와 줄리, 공동체 식구들. 모두의 애틋한 기다림 속에 아기 ‘루카스’가 태어나고,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기적이 시작되는데...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너는 나의 루카스, 네가 어떤 모습이든 아빠인 난 널 사랑한단다. You are the very LUCAS”

ABOUT [루카스 LUCAS]

모두가 기다려온 바로 그, 웃음과 눈물, 기적의 감동실화!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2001년 6월, 캐나다 토론토의 발달장애인 공동체 ‘라르쉬 데이브레이크 L’ARCHE DAYBREAK’에서 장애인 부부가 아기를 낳는다. 부부는 이미 두 번의 유산을 경험했고, 세 번째 임신한 아기마저 두개골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뇌가 밖으로 빠져 나오는 선천적 기형 ‘뇌막류’를 진단 받은 상태였다.

의사는 어차피 자가 호흡이 불가능해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죽을 거라고 낙태를 권유하지만 부부는 아기에게 ‘루카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아기와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린다.

다른 발달장애인들을 비롯한 공동체 식구들 모두의 기다림 속에 태어난 아기 ‘루카스’는 15분밖에 살지 못할 거라던 의사의 예상과 달리, 기적처럼 17일 동안 생을 이어간다. 아기의 장례식장에서 7살 지능의 장애인 아빠가 말했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내 아들 루카스, 나를 아빠가 되게 해줘서 고마워”

루카스는 17일이라는 짧고 눈부신 삶을 통해 생명의 가치, 사랑의 기적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생을 유지해나갈 수 없는 아무 쓸모 없는 자신들이 왜 태어났는지 세상에 존재하는지, 깊은 회의와 우울에 빠져있던 장애인들에게 삶의 이유를 찾아주었다.

‘데이브레이크’ 장애인들은 루카스와의 만남을 통해, 비록 장애를 가졌더라도 루카스처럼 자신들 역시 있는 그대로 인정받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던 것이다.

<루카스>는 이 감동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데이브레이크’의 실제 루카스의 이야기에, 한국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우’라는 새로 창조된 캐릭터가 덧붙여져, 웃음과 눈물이 어우러진 몰입도 100%의 탄탄한 스토리가 완성되었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한국뮤지컬대상 수상 제작진이 만든

최고의 무대, 최고의 음악!

캐나다 토론토에서 있었던 기적의 감동 실화는 제8회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에 빛나는 뮤지컬 <더 플레이>의 김수경 작가의 손에서 재탄생 되었다. 이밖에 창작 뮤지컬 <더 플레이>로 제8회 한국뮤지컬대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던 실력파 제작진이 뮤지컬 <루카스>의 기획과 제작을 맡아, 소극장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고 완성도의 무대를 만들어냈다.

또한 뮤지컬 <루카스>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들은 작곡가 김종천이 작곡을 담당했다. 김종천은 드라마 <추노><공부의 신><도망자 플랜비> 등 OST와 장근석의 일본 데뷔 싱글 <렛 미 크라이(Let Me Cry)> 작사`작곡자로 이름을 알렸고, 드라마와 영화, 가요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곡가.

7살 지능 아빠의 15분 시한부 아기를 향한 간절한 사랑을 담은 솔로 곡 ‘조금만 더’부터, 현우와 장애인들이 함께 부르는 코믹송 ‘골골골’과 ‘고추장 샐러드’,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출연진 모두의 합창이 어우러진 메인 테마곡 ‘영혼의 실을 이을 때’에 이르기까지, 김종천의 다양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곡들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마음 깊은 곳을 울릴 것이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전 세계 300회 이상, 10만여 관객을 사로잡은 뮤지컬,

‘극단 광야’와 함께 ‘작은극장 광야’에서 다시 기적을 쓴다!

2006년 초연 당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앙코르 공연으로까지 이어졌던 감동실화 뮤지컬 <루카스>! 이후로도 서울 대학로 무대는 물론 전국 각지, 심지어 미국과 중국, 아프리카, 사이판 등등 전세계 무대의 초청을 받아 300회 이상 공연되며 10만여 관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해왔다. 지난 2018년 5월부터 7월까지는 기독뮤지컬 전용관 ‘작은극장 광야’에서 2006년, 2008년에 이은 세 번째 장기공연으로 변함없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 4월, <루카스>는 또 한번 대학로의 ‘작은극장 광야’ 무대에 오른다. 이번에는 전작인 뮤지컬 <요한계시록>으로 대학로 소극장에서 객석점유율 99.6%, 1만 명을 훌쩍 넘긴 관람객 수로 그야말로 흥행 기적을 일으킨 ‘극단 광야’와 함께다.

믿고 보는 ‘극단 광야’의 뛰어난 춤과 노래, 진정성 있는 연기는 물론, 무엇보다 생명의 기적이 일어나는 특별한 공간, ‘데이브레이크’의 무대세트를 따뜻한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살려 더욱 아름답고 환상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 준비했다.

2019년 봄, 사랑과 감동의 메시지로 온 가족이 함께 보면 더 좋을 감동실화 뮤지컬 <루카스>가 새로 쓸, 또 한 번의 기적을 기대한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기독교 정신 The Spirit Of Christianity

“당신은 그분의 ‘루카스’! You are the very LUCAS”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노래하는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창작 뮤지컬 <루카스>는 예수회 사제이자 뛰어난 학자, 영성 깊은 작가이기도 했던 헨리 나우웬(Henri J. M. Nouwen)이 말년을 보낸 곳으로 잘 알려진 캐나다 토론토의 발달장애인 공동체 ‘라르쉬 데이브레이크 L’ARCHE DAYBREAK’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선천적인 결함 때문에 태어나자마자 15분 내로 죽을 운명에 있는 아기 ‘루카스’는 곧, 존재적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 인간의 모습이기도 하다. 아기가 죽을 줄 알면서도 한없는 사랑과 기쁨, 기대 속에 아기의 탄생을 기다리는 7살 지능 아빠의 모습은 바로, 죄로 인해 죽을 줄 알면서도 헤아릴 수 없는 사랑으로 우리 인간들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이다.

그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우리는 15분밖에 살지 못한다던 ‘루카스’가 17일을 사는 기적을 맞이한 것처럼, 새로운 생명으로 옮겨지는 십자가 복음의 기적을 누리게 되었다.

창작 뮤지컬 <루카스>는 생명이 가치를 잃은 현 시대에, 이미 복음을 받아들인 크리스천뿐만 아니라 복음을 알지 못하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한다. 우리 각자가 어떤 모습이든 있는 그대로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전하고, 다름아닌 우리 각자가 하나님의 ‘루카스’라는 것을 깨닫게 해줄 것이다!

▲ 창작 뮤지컬 <루카스LUCAS>

INFORMATION

공연기간:2019. 4. 1(월)~6. 1(토)

공연시간:평일(월-금) 오후 7시 30분 | 토•공휴일 오후 1시, 5시

※매주 수요일, 일요일은 공연 없음

※5/6 (어린이날 대체 휴일) 오후 1시, 5시

공연장소:작은극장 광야(대학로 쇳대박물관 B1)

티켓가격:정가 30,000원 (전 좌석)

※4월 가장 큰 할인 평일 20,000원 | 토∙공휴일 25,000원

※5월 큰 할인 평일 25,000원 | 토∙공휴일 30,000원

※학생(초/중/고/대학생) 할인 상시 20,000원

관람연령:초등학생 이상

러닝타임:120분

예매:musicallucas.modoo.at, 인터파크, YES24

문의:문화동행 아티스(02-741-9182)

제작/기획:문화행동 아트리 | 문화동행 아티스 | 극단 광야

총괄프로듀서:윤성인 (뮤지컬<요한계시록><오, 마이 갓스!><루카스><더 플레이>, 한류상설공연 <와팝> 외)

창작프로듀서:Artree 김관영(뮤지컬<요한계시록><오, 마이 갓스!><더 북>, 연극<가마솥에 누룽지> 외)

제작프로듀서:윤지영 (뮤지컬<요한계시록><오, 마이 갓스!><루카스><더 플레이>, 서울시 문화예술 세종벨트 사업 공연 프로듀서 외)

극본:김수경 (뮤지컬 <더 플레이><비하인드유>, 연극<의衣> 외)

작곡:김종천 (드라마 <추노><공부의 신><밥상 차리는 남자><도망자 플랜비> 외)

연출:Artree 장선아

음악감독:Artree 김정은 (뮤지컬 <한여름밤의 악몽><가스펠><아바><더북><요한계시록> 외).

구인본 편집국장  akib@daum.net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인본  |  kuinbon@daum.net  |  등록번호 : 서울 아03494  |  등록일자 : 2014.12.22.  |  사업자등록번호: 197-18-00162
사업자계좌 : 신한은행 110-453-110726 (예금주 : 구인본합동헤럴드)  |   우)0180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6  |  대표전화 : 02-975-3900
합동헤럴드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합동헤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