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3 금 21:16

권순웅 목사, 재경영남협 신임대표회장 취임

총회서기 역임·총신대신대원 초빙교수 구인본 편집국장l승인2020.05.30l수정2020.06.27 23:3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대표회장:권순웅 목사, 명예회장:이석우 목사(좌측부터)

예장합동(총회장:김종준 목사)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권순웅 목사)는 5월 28일, 주다산교회(권순웅 목사·평서노회)에서 제31회 정기총회를 갖고 제102회기 총회서기 권순웅 목사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신임 대표회장:권순웅 목사

신임 대표회장 권순웅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첫째, 재경영남교직자들이 추구하는 정신과 가치를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재경영남교직자들의 우호 증진과 단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셋째, 총회와 세계선교를 위해 봉사하는 일에 일익을 감당하는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총회와 한국교회 안에 지역주의를 극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화평으로 총회와 한국교회의 발전을 이루는 일에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재경영남교직자회는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과 같이 내 자신인 고향도 사랑하지만 이웃 사랑도 실천하여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총회와 한국교회의 부흥에 쓰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제31회 정기총회

대표회장 권순웅 목사의 취임사 전문은 다음과 같다.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취임사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부족한 종이 주님의 긍휼하심을 덧입었습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저는 다음의 몇 가지 내용으로 섬기고자 합니다.

▲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제31회기 신임 임원단

첫째, 재경영남교직자들이 추구하는 정신과 가치를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세상인들과 구별된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특별히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의 재경영남인들입니다. 영남인들의 정신과 가치는 개혁주의에 뿌리를 둔 성경적 가치관입니다. 일찍이 영남은 유림의 본산이요. 선비정신의 고상한 덕을 기리던 지역입니다. 그것이 영남의 정신과 가치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세워진 영남인들이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정신이요 가치인 것입니다.

▲ 설교:소강석 목사(부총회장·새에덴교회)

둘째, 재경영남교직자들의 우호 증진과 단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시편 133:1)” 영남에 뿌리를 둔 하나님의 종들이 서로 친목하고 단합하여 건강한 교제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선배와 후배의 좋은 만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서 일하신 선배님들을 존중하고 위로하겠습니다. 후배님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이끌고 밀어드리겠습니다.

▲ 축사:오정호 목사(증경중부협의회장·새로남교회)

셋째, 총회와 세계선교를 위해 봉사하는 일에 일익을 감당하는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총회에 소속된 하나님의 종들이므로 총회가 발전하고 개혁하는 일에 쓰임 받도록 하겠습니다. 재경영남인들은 목회 현장이나 총회에서 쓰임을 받는 일꾼들이 되도록 서로 격려하고 힘을 모우겠습니다. 인재를 키우고 역량을 결집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축사:김오용 목사(서울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증경회장·동일로교회)

넷째, 총회와 한국교회 안에 지역주의를 극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화평으로 총회와 한국교회의 발전을 이루는 일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은 지역주의 지방색 정치로 망국적 병패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총회와 교회가 세상을 선도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쳐야 할 것입니다.

▲ 특송:C.C.M.가수 김문기 장로·송원중 장로(새에덴교회, 우측부터)

이에 재경영남교직자회는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과 같이 내 자신인 고향도 사랑하지만 이웃 사랑도 실천하여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총회와 한국교회의 부흥에 쓰임 받도록 하겠습니다.

2020.5.28.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신임 대표회장:권순웅 목사

이날 회원 1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된 제31회 정기총회에서는 회칙 개정을 통해 △중부지역 거주 영남 출신 목사·장로에게 정회원 자격 부여 △대표회장 자격은 총회 총대 목사, 상임회장도 총회 총대여야 한다는 조항 삽입 △상임총무 임기는 1년으로 1회 연임 △정기총회는 4월에 개최 △모든 회의 성수는 참석회원으로 하기로 개정했다.

▲ 오정호 목사(증경중부협의회장·새로남교회)

총회에 앞서 30회기 대표회장 이석우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제1부 개회예배는 권순웅 목사(30회기 상임회장)의 기도, 이종석 목사(30회기 서기)의 기도, 임병태 장로(30회기 회계)의 헌금기도, 아이네스(주다산교회 여성중창단)의 찬양, 소강석 목사(부총회장·새에덴교회)의 설교(시편122:7~10, ‘예루살렘의 평안을 구하라’), C.C.M.가수 김문기 장로·송원중 장로(새에덴교회)의 특송, 이현국·정관영 목사, 문찬수·장훈길·김성오 장로의 특별기도, 김종준 목사(총회장·꽃동산교회)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 영상 격려사:이승희 목사(직전총회장·반야월교회)

이어 이종옥 목사(30회기 상임총무)의 사회로 시작된 소개와 축하는 김선규 목사(증경총회장)·이승희 목사(증경총회장)·배만석 목사(증경회장)·권영식 장로(증경부총회장)·윤선율 장로(부총회장)·류성고 장로(지도위원)의 격려사, 오정호 목사(증경중부협의회장)·김오용 목사(서울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배인조 목사(증경회장)·전승덕 목사(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이은철 목사(재경호남협의회장)· 김철중 목사(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의 축사, 박재천 목사(지도위원)의 축시, 이석우 목사(제30회기 대표회장)의 장학금 전달(서울신학교, 대신대학교), 이종옥 목사(30회기 상임총무)의 내빈 소개, 이병우 장로(30회기 상임총무)의 광고 순으로 진행됐다.

▲ 명예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대표회장:권순웅 목사, 명예회장:이석우 목사(좌측부터)

한편, 이날 회원 자격에 관한 회칙 개정으로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서대전노회)가 재경영남교직자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했다.

◆권순웅 목사 약력

▲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신임 대표회장:권순웅 목사

-경남 통영 교육자 가정에서 출생

-대구 신암초등학교

-대구 계성중학교

-대구 계성고등학교

-대구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과

-총신대 신학대학원(제84회)

-총신대 신학대학원 제8대 원우회장(1989~90년)

-NSM(New Spark Movement=새로운 불씨운동) 대표

-美 그레이스신학대학원(선교학박사, 학위논문 「열정개혁주의에 근거한 주님의 리더십과 소그룹 리더십 성장관계에 대한 선교학적 고찰」)

-현, 총신대 신학대학원 초빙교수(전공필수 ‘목회학’, 전공선택 ‘영적리더십개발’)

-현, 주다산교회(평서노회) 개척 29년째 시무.

◆총회 사역

-1992년 남서울노회 목사안수

-2007년 평서노회 노회장

-2012년 학원선교연구위원장

-2013년~2017년 학원선교위원장

-2016년 제101회기에서 전국노회별 기독대안학교 세우기를 발의해 결의됨

-다음 세대 트로이카선교운동 전개

-제101회기 총회부서기

-제102회기 총회서기

-제102회기 개혁사상부흥운동 특별위원회 발의해 섬김(위원장:전계헌 목사, 서기:권순웅 목사)

-제102회기 총회천서위원장

-제103회기 총회선거관리위원회 서기

-제103회기 제2회 총회장상(밀알상) 수상

-국민일보 목회자부문대상 수상(2018년)

-GMS비즈네스위원회위원장, 총신대 운영이사 등.

구인본 편집국장  akib@daum.net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인본  |  kuinbon@daum.net  |  등록번호 : 서울 아03494  |  등록일자 : 2014.12.22.  |  사업자등록번호: 197-18-00162
사업자계좌 : 신한은행 110-453-110726 (예금주 : 구인본합동헤럴드)  |   우)0180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6  |  대표전화 : 02-975-3900
합동헤럴드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합동헤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