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5.19 목 20:43

[인터뷰] B.F.W 이사장 최남수 목사/광명교회

유엔과 공조하는 외교부 등록 국제 NGO 단체 구인본 편집국장l승인2022.02.14l수정2022.02.17 22: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인터뷰:B.F.W 이사장 최남수 목사(광명교회), 합동헤럴드 대표/발행인 구인본 목사(좌측부터)

Q. 비에프월드(B.F.World)는 언제 설립되었습니까?

A. 2011년 세계 50여개국 대사들과 국내 각계의 귀빈들 및 후원자들의 축하와 격려 속에 창립총회를 갖고 사단법인 비에프월드(B.F.World)는 N.G.O 단체로서 첫발을 힘차게 내디뎠습니다.

▲ B.F.World 이사장 최남수 목사(광명교회·강북노회)

Q. 비에프월드(B.F.World)는 어떠한 사역을 하며 그 위상은 어떠합니까?

A. 비에프월드(B.F.World)는 국경을 초월하여 정부로부터 소외된 소수 종족들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지원, 아동보호, 보건의료, 지역개발, 긴급구호 및 해외봉사 등 다양한 해외사업과 지역사회의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국내사업을 전개하는 대한민국 외교부에 등록된 비정부, 비영리 국제 민간 NGO 단체입니다.

▲ 최남수 목사, 김명애 사모(좌측부터)

Q. 비에프월드(B.F.World)의 위상과 목적성이 국제사회의 흐름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의미를 지닙니까?

A. 국제사회는 지난 2015년 유엔 회원국들이 모여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MDGs)를 승계하는 지속가능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채택함으로써 우리 인류가 지구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평화와 번영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국제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비에프월드(B.F.World)는 개발도상국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 ‘사람을 근본으로’ 하며 ‘누구도 소외 받지 않는 국제개발 협력’을 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의 여러 지역에 학교건축, 교육지원, 지역개발 및 의료지원 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라오스 수해 복구품 지원

Q. 비에프월드(B.F.World)의 대표적인 해외사업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A. 비에프월드(B.F.World)의 해외사업으로는 꿈의 학교건축, 국제봉사단 운영, 일대일 해외 아동 결연과 급식, 집짓기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7호 꿈의 학교를 에스와티니, 에쿠제니 지역에 건축하고 있습니다.

▲ 라오스 수해 복구품 지원

Q. 비에프월드(B.F.World)의 대표적인 국내 사업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A. 현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화요 무료급식, 사랑의 리모델링,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블렛츠 팡팡, 연말 지역주민과 단체를 위한 사랑의 상자 나눔 등을 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해외 봉사

Q.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역을 위해 비에프월드(B.F.World)는 어떻게 운용되고 있습니까?

A. 비에프월드(B.F.World)는 본부는 광명교회 내 공간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리랑카, 라오스, 에스와티니 등에 해외 지부를 두고 있으며, 이사회를 중심으로 합리적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통해서 많은 개발도상국으로 축복이 흘러가기를 기대해봅니다.

▲ 해외 봉사

[편집자 주] 예장합동 최남수 목사(광명교회·강북노회)는 총신대학교 신학과와 총신대 신학대학원(79회)을 졸업했으며, 신대원 재학 당시 원우회장으로 섬기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재단이사장으로 섬겼으며, 1992년에 광명교회를 개척해 31년째 섬기고 있다. 최남수 목사는 교회 강단 기도와 실천을 통해 민족복음화와 세계 디아스포라 형제들의 복음화 및 소외 종족과 이웃의 제반 복지 증진을 위해 진력하고 있다.

▲ 해외 봉사
▲ 블렛츠 팡팡
▲ 블렛츠 팡팡
▲ 사랑의 선물상자 나눔
▲ 화요 사랑의 도시락
▲ 화요 무료 급식
▲ 화요 무료 급식
▲ 비에프월드(B.F.World):고혜원 간사, 이혜진 간사, 박미성 이사, 현경만 이사, 함연덕 감사, 최영상 이사(앞줄 좌측부터), 김은우 이사, 강선곤 사무국장, 김상우 이사, 이락은 이사(뒷줄 좌측부터)
구인본 편집국장  akib@daum.net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인본  |  kuinbon@daum.net  |  등록번호 : 서울 아03494  |  등록일자 : 2014.12.22.  |  사업자등록번호: 197-18-00162
사업자계좌 : 신한은행 110-453-110726 (예금주 : 구인본합동헤럴드)  |   우)0180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6  |  대표전화 : 02-975-3900
합동헤럴드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합동헤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