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9.21 목 11:56

권순웅 총회장, 튀르키예 지원 저력으로 제주선교센터 건립

“최단시간 10억원 초과한 16억원 헌금에 감사” 구인본 편집국장l승인2023.03.18l수정2023.03.23 08:1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총회장 권순웅 목사

예장합동 총회장 권순웅 목사(주다산교회·평서노회)는 3월 17일, 튀르키예 구호 헌금 지원에 대한 감사와 총회 제주 선교센터 건립과 관련한 담화문을 발표했다.

▲ 총회장 권순웅 목사

총회장 권순웅 목사는 담화문을 통해 “총회 역사상 최단 기간에 구호헌금 16억 원이 답지되어 교단 산하 전국교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는 당초 목표액 10억원을 훨씬 초과한 액수”라고 밝혔다.

▲ 총회장 권순웅 목사

이어 권 총회장은 “전국교회에서 보내주신 구호헌금은 매뉴얼에 따라 한국교회총연합 5억원, 한국교회봉사단 1억원, 잔액은 GMS(총회세계선교회)를 통해 목적대로 집행하게 될 것”이라며 “집행내역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전국교회 앞에 보고 드리겠다”고 전했다.

▲ 조한나 사모, 권순웅 목사(좌측부터)

또 권 총회장은 제주 선교센터 건립과 관련해 “총회 제주 선교센터 건립은 제107회 총회 결의이자 총회의 숙원사업으로 제92회 총회에서 2,418평 부지를 매입해, 건축을 위한 설계까지 진행됐으나, 사업이 중단되어 현재에 이르렀다”며

▲ 부총회장 오정호 목사, 총회장 권순웅 목사(좌측부터)

“튀르키예와 시리아 구제 선교에 동참하는 전국교회의 열정과 힘을 모아, 영성훈련을 위한 총회 제주 선교센터를 건립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전국교회의 협력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 총회장 권순웅 목사, 해외 선교 현장에서

끝으로 권 총회장은 “제주도는 제3세계에 대한 무비자 지역”이라고 선교 훈련의 지리적 이점을 설명하며 “제주는 GMS 선교훈련의 최적지요, 전국노회와 각 교회의 다음세대 신앙훈련의 요충지”라고 설명했다.

▲ 총회장 권순웅 목사, 제주 서귀포 숲길 묵상

총회장 담화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튀르키예, 시리아 긴급구호헌금 마감]

[총회 제주 선교센터 건립 협조 요청]

성삼위 하나님의 은총이 전국교회 위에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튀르키예, 시리아 구호모금에 참여해 주신 전국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총회장 권순웅 목사, 네팔 고아원 꿈나무들과 함께

총회 역사상 최단 기간에 구호헌금 16억 원이 답지되었습니다. 이는 당초 목표액 10억 원을 훨씬 초과한 것이기에, 긴급구호헌금 모금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전국교회에서 보내주신 구호헌금은 매뉴얼에 따라 한국교회총연합 5억, 한국교회봉사단 1억, 잔액은 GMS를 통해 목적대로 집행하게 될 것입니다. 집행내역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전국교회 앞에 보고 드리겠습니다.

▲ 제107회 총회

TF팀장인 총회장을 비롯한 튀르키예, 시리아 TF팀 구성원인 GMS, 구제부, 기독신문 대표자들은 전국교회의 마음을 담아 하나님의 샬롬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현장에 전달하겠습니다.

이제 뜨거운 선교와 구제의 열정을 가지고 제107회 총회 결의이자 총회의 숙원사업인 총회 제주 선교센터 건립을 진행하기 원합니다.

▲ 제107회 총회

제주도는 제3세계에 대한 무비자 지역으로, GMS 선교훈련의 최적지요, 전국노회와 각 교회의 다음세대 신앙훈련의 요충지입니다.

이미 제92회 총회에서 2,418평 부지를 매입하였고, 제주 총회 수양관을 건축하기 위해 설계하였으나, 사업이 중단되어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 제107회 총회

튀르키예, 시리아의 구제 선교에 동참하는 전국교회의 열정과 힘을 모아, 영성훈련을 위한 총회 제주 선교센터를 건립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원합니다.

다시 한 번 튀르키예, 시리아 구호모금에 참여해 주신 전국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주 총회 수양관 건축을 위하여 전국교회의 협력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 제107회 총회

2023년 3월 17일

튀르키예, 시리아 TF팀장 총회장 권순웅 목사

제주수양관건립위원회(선교센터) 위원장 부총회장 오정호 목사」 

▲ 주다산교회

총회장 권순웅 목사 약력

- 영남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 美 그레이스 신학대학원 선교학 박사

(학위논문:열정개혁주의에 근거한 주님의 리더십과 소그룹 리더십 성장관계에 대한 선교학적 고찰)

- 예장합동 총회 서기 역임

- 총회 학원선교위원장 역임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역임

- 총회 다음세대부흥운동 본부장

- 예장합동 총회장

- 주다산교회(등록 교인 5,000여 명) 담임목사(개척 31년째 담임 시무)

- 총신대신대원 초빙교수(전공필수:‘목회학’, 전공선택:‘영적리더십개발’, '개혁주의 부흥목회 4차산업혁명과 목회전략' 등)

◆ 기타 약력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제8대 원우회장

- NSM(New Spark Movement=새로운 불씨운동) 대표

◆ 수상

- 국민일보 목회자부문 대상

- 제103회기 총회장상(밀알상) 수상 등 다수

◆ 저서

- <예수 SPARK Cell 리더십 이야기>

- <스파크 양육교재(공저)>

- <코로나 이후 교회교육을 디자인하다(공저)> 등 다수.

구인본 편집국장  akuinbon@naver.com
<저작권자 © 합동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인본  |  kuinbon@daum.net  |  등록번호 : 서울 아03494  |  등록일자 : 2014.12.22.  |  사업자등록번호: 197-18-00162
사업자계좌 : 신한은행 110-453-110726 (예금주 : 구인본합동헤럴드)  |   우)0180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6  |  대표전화 : 02-975-3900
합동헤럴드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합동헤럴드. All rights reserved.